19일 오후 3시 30분, 북경대학교의 유명한 현대학자 공칭동 선생이 문학미학연구센터 강의실에 들어와 우리에게 훌륭한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공 선생님은 수년간의 루쉰과 그의 작품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루쉰의 현대적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했습니다.
공 선생님은 현대 중국의 문화 통합 문제로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쿵 씨는 “중국이 문화 부문을 통합할 수 있다면 정말 강력한 광경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문학에 들어가세요. 공씨는 우리가 루쉰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상기시킵니다. 우리는 교육과 홍보 측면에서 루쉰을 매우 중시하지만, 일반 대중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루쉰에 대한 소외감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Lu Xun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Lu Xun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 씨는 루쉰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았다. “루쉰은 중국 문화를 비판했지만, 루쉰은 중국 문화 전체를 부정한 적이 없었다. 그가 비판한 것은 중국 문화의 식인주의적 부분이었다. 그가 비판한 것은 윤리가 아니라 윤리였다. 너무 예의바르다.토토; 루쉰에 대한 이해는 루쉰의 원작을 읽어야만 얻을 수 있다.
'잡초'에 나타난 루쉰의 죽음관과 하이데거의 '죽음을 향한 삶'의 관계에 대해 공씨는 “루쉰의 죽음관은 실존주의보다 더 현실적인 근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죽음에 대한 철학적 원리는 있지만 그는 현실에 더 가깝다.” 루쉰의 죽음관은 생명을 죽이는 개념으로, 중국적 특징과 위진(魏金)의 특징을 지닌다.
토토;Tony Thoughts, Wei and Jin Articles토토;는 Lu Xun의 동시대 사람들의 요약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Lu Xun에 대한 Nietzsche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지만 Lu Xun에 대한 Tolstoy의 영향은 무시합니다.
연사 소개: Kong Qingdong, 현재 북경대학교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의 고향은 산둥성이며 공자의 73번째 직계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