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月17같은 날 아침, 고궁 박물관 금단학 연구소 소장이자 난카이 대학교 시간제 교수이자 박사 지도교수인 장훙웨이 교수가 지신 빌딩에 있는 "새 살구 포럼"을 방문했습니다.A620이 방에서는 "송과 명나라: 중국 토토 세븐 서적의 중요한 발전 단계"라는 제목의 학술 강의가 있었습니다. 강의는 인문학부 Li Jianfeng 교수가 진행했으며 문학, 역사, 철학 연구소의 He Zhaohui 교수가 해설을 진행했으며 학교 내외의 많은 교사와 학생들이 귀를 기울였습니다.
강의가 시작될 때 Li Jianfeng은 Zhang Hongwei의 연구 분야와 학문적 업적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그가 금단학, 고궁 박물관의 역사, 중국의 역사 분야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책과 청나라의 궁궐사에 대해 잘 알고 지식이 풍부하고 저술에 능했다. 장홍웨이는 40년 전 산동대학교 역사문화학원에서 공부했던 시절을 다정하게 되돌아보며 모교에 돌아와 학술강연을 하게 된 것에 대한 감회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Zhang Hongwei는 갑골이나 청동에 기록된 문서는 책으로 간주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중국 서적 출판의 역사는 전표에서 시작하여 기록 서적, 토토 세븐 서적, 전자 서적의 세 가지 발전 단계로 나누어야 합니다. 서적 출판이 집필 단계에서 토토 세븐 단계로의 도약을 촉진한 것은 토토 세븐의 발명과 응용이었다. 주류는 아닙니다.
조각토토 세븐는 당나라 전기에 나타나 주로 불경과 역서를 토토 세븐하였고 오대에는 그 범위가 더욱 확대되었으며 당나라 말기 명종 장흥 3년(932)년 2월, 풍도(象島) 재상이 구경(九景)의 판화를 요청했는데, 이것이 처음으로 유교경전을 새긴 것이었으며, 판화를 정식으로 책으로 토토 세븐한 일이기도 하다. 북송 초기에는 개인이 토토 세븐한 책이 극히 드물었습니다. 인종 시대에는 고대 작가 무수(Mu Xiu)가 한류 고대 문헌을 강력하게 옹호하고 각인했으며 개인 출판이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서출판은 남송시대에 상대적으로 발전하였으며, 투자와 운영의 성격에 따라 관토토 세븐, 민간토토 세븐, 민간토토 세븐의 3대 출판으로 나누어졌다. 센터 : 항저우, 복건, 쓰촨성 남송 시대의 역사 기록 목록과 공립 도서 컬렉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책의 범주와 수량은 상당한 규모에 도달했습니다.16세기 중반은 고대 중국 서적의 발전을 연구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후 토토 세븐본의 양은 점점 많아지고 사본의 양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그 연구 의미는 적지 않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판화 토토 세븐 발명보다. 마지막으로 장홍웨이는 중국 고대 토토 세븐본 연구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시대는 판화와 출판이 완전히 발달한 시기였지만 연구에는 아직 공백이 많다는 점을 지적했다. 학자들이 정리해야 할 책 출판의 문이 열린다.
He Zhaohui는 Zhang 교수의 강의가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로웠으며 학술 강연에서 종종 생각의 불꽃이 터져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Feng Dao의 "Nine Classics" 조각이든, 송나라의 출판 산업에 대한 보다 상세한 분할이든, 우리는 단순한 사실이 단순하지 않다는 점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출판 역사에 대한 연구는 더 정확하고 엄격해야 합니다. 일반화하고 역사의 진정한 모습을 복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제, 학생들의 뜨거운 박수로 강의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