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月28일자74844_4890A606"인토토 배당 학술 연구의 세 가지 문제"라는 제목의 학술 강의를 개최하십시오. 강의는 문과대학의 Huang Fayou 교수가 진행했으며, Du Zexun 교수와 Shen Wen 교사 및 문과대학 관련 전공 학생들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는 궈 모루오의 연구 분석을 통해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인토토 배당 학술 연구의 세 가지 난제를 해석합니다.—고정관념, 편견, 그리고 "빈곤". 먼저 Wei Jian은 Guo Moruo를 예로 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첫째, Guo Moruo의 연구는 인토토 배당의 모든 분야에 걸쳐 있으며 광범위할 뿐만 아니라 심오합니다. 둘째, Guo Moruo의 연구는 인토토 배당 학술 연구의 세 가지 문제를 강조합니다.
문제 1: 편견——우리의 생각은 거의 끝났습니다. 이 어려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Wei Jian은 5·4 시대의 작가 Guo Moruo를 예로 들었습니다. Wei Jian은 New Youth 잡지의 지위, Hu Shi와 Chen Duxiu의 업적, 두 깃발의 리더십, 구 이념 경향과 신구 이념 경향 간의 치열한 전투를 반박함으로써 "5.4 고정 관념과 사실의 대조"를 설명합니다.1916-1918), 『신청년』은 '청년'과 '청년'을 더 강조했고, 5·4운동 전체에는 '민주주의'와 '과학'이라는 두 가지 이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념이 있었다. 5·4운동의 사상의 신(新)사조와 구(舊)사조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신청년』에서도 발견된다.17、18세기의 계몽사상과 보수적이고 전통적이라고 여겨지는 설형학파도 배빗의 새로운 인본주의로부터 배웠습니다. 사실 이 시기의 이념적 경향은 다양하고 그럴듯하여 간단히 정의할 수 없습니다. . 다음으로 웨이젠은 후시와 곽모약의 토토 배당적 활동을 서로 다른 시대에 비교함으로써 궈모약이 토토 배당혁명에 미친 중요한 공헌을 지적했다. 그는 루쉰과 곽모약이 계몽의 합리성과 청년의 열정을 대표한다고 믿었다. 이 둘의 조합이 진짜 '5·4'의 완성이다.
문제 2: 편견——진실보다는 무지에서 더 나아가, 위견은 북벌 당시 정치 참여자인 곽모약을 분석의 예로 선택합니다. 이 부분에서 웨이젠셴은 "학식 있는 사람이 정치에 참여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는 오해를 반박하고,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곽모약이 "의학을 버리고 토토 배당을 따랐다"는 통념을 바로잡았다. Guo Moruo는 실제로 "토토 배당과 교육 모두", "토토 배당과 정치 모두"였습니다.
문제 3:"빈곤"-지식과 학문의 빈곤은 인토토 배당 학술 연구에서 우리의 상상력을 제한합니다. 이 부분에서 웨이젠은 지식의 '빈곤'과 '어려움'의 중요한 원인이 학문의 세분화에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망명 기간 동안 학술 연구에 종사했던 곽모약을 예로 들었고, 곽모약은 학문의 세분화에 있음을 보여주었다. 토토 배당, 역사, 철학, 언어학, 고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발전을 포함하는 "구형 학자"에 가깝습니다.
질의응답 시간 동안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질문했고 Wei Jian은 모든 사람의 질문에 인내심을 갖고 답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Huang Fayou는 강의를 요약했습니다. Wei Jian 교수의 강의는 그의 깊은 토토 배당 지식을 바탕으로 역사적 자료에 국한되지 않고 판단의 기초로 사용되었습니다. 참석한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싱탄 유명 포스트
웨이젠, 산동사범대학 교양대학 교수은 국무원으로부터 특별 수당을 받고 있으며 국가 핵심 분야의 학문적 리더이며 교육부 고등 교육 운영 위원회의 회원입니다. 현재 국제궈모약학회 상임회장, 중국 궈모약연구회 부회장, 산둥중국현대토토 배당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