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심: 저는 칭다오를 아주 일찍 알게 되었어요
홍심은 중국 현대극의 획기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문명극을 현대극으로 변모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화극"이라는 이름은 그에게서 유래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중국 영화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초기 영화 창작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홍심과 칭다오의 관계는 오래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의 가족이 칭다오 역사의 복잡한 변화를 직접 경험했다는 사실에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1913년 송나라의 교인 사건으로 인해 그의 아버지 홍수주는 가족과 함께 칭다오로 도망갔고 처음에는 중산로에 살았고 나중에는 노산 남쪽 구수이에 별장을 지었습니다.
8년 간의 작별 끝에 홍신은 칭다오로 돌아와 1934년 산동토토 배당교 외국어학과장으로 입사했습니다. 그의 도착으로 산둥토토 배당교의 연극 활동은 더욱 활발해졌고, 영국 극작가 데이비스의 3막 코미디 '기생충' 리허설을 학생들에게 지도했고, 도시 전역 공연은 성공적이었다.
1934년에 그는 일본이 자신의 조상 재산을 점령한 것에 대한 분노로 "나의 잃어버린 땅"을 썼습니다. 이듬해에는 이를 바탕으로 중국 최초의 정형영화이자 문예대본으로 평가되는 『환난후의 복숭아꽃』을 집필했는데, 청도 말기 노인들의 가족생활과 역사왜곡을 다룬 작품이다. 그의 입에는 가족의 추억이 숨겨져 있습니다.
1935년 상하이 스타 필름 컴퍼니가 제작한 동명의 영화가 칭다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칭다오 만, 회천 만, 해변 공원, 팔대관, 타이핑자오, 사자구, 기차역 및 옛 유적지를 포함합니다. 주지사 관저 촬영 내부 장면은 주로 Huiquan Road에 있는 Maridani Levsky의 별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당시 홍신 본인도 칭다오에 있었고 현장 지도를 해주었다.
1942년, Lao She의 작품 "두 마리의 말"을 각색한 동명 영화의 내부 장면이 Taiping Point Road를 따라 영국 총영사관 별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홍신의 옛 거주지는 푸산로 1번지에 위치하며 전망이 좋고 건축학적 형태와 장식이 새로운 예술색을 띠고 있으며 칭다오의 문화 유명인의 옛 거주지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경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오쉬: "황금시대"를 쓰다
문학의 역사는 "여국모조"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최고의 문학적 성취를 달성한 6명의 현대 문학 거장을 지칭합니다. 그 중 라오서(Lao She)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칭다오와 직접적인 접촉이 거의 없습니다.
바진은 1932년 9월에 일주일 동안 칭다오에 잠시 머물렀고 Shen Congwen의 아파트에 살았습니다. 그는 소설 "Sanding"의 서문에서 이 여행을 언급했습니다. 1930년대 칭다오의 인문학적 기억에는 다른 인물이 등장하지 않는다. 궈모약과 조우가 1950년대 바다관에 머물렀던 적이 있다는 것은 마오둔의 글에서 가끔 언급된다.
그가 1934년 9월부터 1937년 8월까지 칭다오에서 보낸 3년은 라오서의 황금기였습니다. 그는 처음 2년 동안 샨다 토토 배당에서 가르쳤고 작년에 전문 작가직을 그만뒀습니다. 그의 문학 창작 활동은 장르의 다양성, 주제의 깊이, 질의 순수성 측면에서 볼 때 전례가 없을 만큼 훌륭하고 훌륭합니다.
노서(Lao She)의 황금기 고향이자 "낙타 향자(Camel Xiangzi)"의 탄생지인 황현로 12번지에 있는 작은 건물이 이 모든 것을 동반합니다. 이곳은 현대 문학사를 배경으로 한 기념 장소로 현재는 중국 근대 문학 걸작의 이름을 딴 최초의 박물관으로 바뀌었습니다.
타이진농: 칭다오의 등불 시절
타이 진농(Tai Jinnong)은 한때 "중국 새로운 문학의 등불" 중 한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두껍고 단순한 농촌 문학으로 유명했으며 루쉰(Lu Xun)은 그가 "생명을 가져오고 시골의 죽음, 땅의 숨결." 1936년 가을, 그는 산동토토 배당교 문학부 강사로 중국 문학사를 가르치러 왔다. 그는 황현로와 형산로 교차로(현재의 황현로 19호)에 있는 작은 건물에 살았다. ) 그리고 칭다오 버닝을 시작했습니다.
Tai Jinnong은 서예가이자 금문가이기 때문에 천성적으로 칭다오 및 주변 지역의 관련 유산에 민감합니다. Kang Youwei의 "Guangyi Zhou Shuangji"를 통해 그는 유명한 칭다오에 대해 배웠습니다. 천주산 정문공비(鄭文実碑)는 '이개제통치'로 지정되어 그곳의 절벽석각을 관찰하기 위해 장거리 여행을 떠났고, 북조의 서예를 소중히 여기며 여유와 이득을 얻었다. 이후 그는 "정희와 정도조의 비" "주커시" 논문도 발표했습니다.
태진농은 겨우 서른네 살이고 긴 가운을 입고 다소 기이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산둥토토 배당교 교수직을 그만뒀던 라오서와 친하게 지내며 술자리를 자주 가졌고, 술을 마시면 라오서의 우울함과 자유로움이 감동적이었다. 분위기에 맞춰 리드 두 개로 아카펠라를 부르고, 옆에서 태징농이 공연을 지켜보는 동안 걱정은 이미 잊혀졌다.
1947년 가을, Tai Jinnong은 대만에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친구로부터 구라오주(Jimo Lao Liquor) 두 병을 받았습니다. 그것을 마시면 마치 다른 세계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며, 당신을 사로잡는 진정한 맛에 매료되어 "칭다오에 대한 향수"를 일깨워줍니다:
...나는 과거에 칭다오에 손님이었을 때의 장면을 회상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비가 있지만 자동차가 없는 거리에 한 세대 이상의 작은 식당이 문을 열었습니다. 위층의 불빛은 밝고 어두웠으며, 모두 앞의 와인 그릇에 담긴 짙은 검은 포도주 위에 물안개가 빛나고 있었지만, 바깥의 북동풍이 휘파람을 불고 있었지만 우리는 가득 차 있었습니다. 와인. ("와인에 대해 이야기하다")
인상파 화가들은 짙은 색상과 광대한 정신을 지닌 이와 같은 바다 위의 레스토랑 그림을 그린 적이 없습니다. 그때 생각해보면 라오셔, 옌시푸, 예시순 등 친구들과 함께 섬에서 연회를 했는데, 정말 뿌듯했어요.
왕퉁자오: 지역 문학의 선구자
앞서 언급한 칭다오에 살았던 많은 학자들의 눈에는 왕통자오가 칭다오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종종 집주인으로 활동했으며 관하이 2로에 있는 그의 거주지에서 라오서와 다른 친구들을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그의 가족이 1927년에 칭다오로 이주한 이후 그의 거주지인 관하이 빌딩은 칭다오의 새로운 문학 세력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칭다오의 새로운 문학 길을 개척한 선구자를 봅니다. 1929년 섬 최초의 문학잡지 '청초' 창간을 주도했고, 1933년 소설 '산비'를 출간했다.
그는 1921년 초에 주작인(周左仁), 심연병(精燈炭), 정진다(鄭眞多), 궈소위(郭少玉) 등 12명과 함께 신문화 역사상 최초의 문단을 창설한 선구자 중 한 사람이다. 『생명의 예술을 위하여』를 주창하는 문학연구협회 운동. 1930년대에 그는 아직 산동토토 배당교에 입학하지 않았지만 앞서 언급한 대부분의 학자들과 친분을 쌓았고 캠퍼스 안팎에서 핵심 인물이었으며 칭다오의 현대 문화 플랫폼 구축에 실질적으로 참여했습니다.
1934년 3월 29일, 왕동조는 "칭다오 스케치"라는 글을 써서 자신이 살았던 곳의 역사, 건축물, 풍경을 묘사하고 이름을 "동방정원"이라고 명명했습니다.
2011년 6월 13일 "청도일보" 공생의 "국립청도(산둥)토토 배당 교수"에서 발췌. 사진은 이 사이트의 편집자가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