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8일 오후 3시, 사이트 토토;문학 해석학에서 언어 함정과 한자 사고 - '존재론''이라는 제목의 강의가 복건성 외국어학원 특훈교수 Yang Naiqiao가 강의했습니다. 사범대학교, 푸단대학교 중국어학과 교수 지신빌딩 A동 906호실에서 사이트 토토;어원계보학과 해석학적 저작사이트 토토; 학술강좌가 열렸습니다. 이번 강의는 Yang Jiangang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Ye Yangxi 부교수, Wang Han 조교수 및 많은 석박사생들이 참석했습니다.
강의 시작 부분에서 Yang Jiangang 교수는 어제 Xinxingtan에서 Yang Naiqiao 교수의 강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했으며 다시 한번 Yang Naiqiao 교수의 도착을 따뜻하게 환영했습니다.
양나이차오 교수는 처음으로 중국 학계의 용어 결정에 공통적인 문제가 있음을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바로 사이트 토토;독일어사이트 토토;입니다.Hermeneutik사이트 토토;라는 용어의 중국어 번역은 사이트 토토;해석학사이트 토토;, 사이트 토토;해석학사이트 토토;, 사이트 토토;해석학사이트 토토; 및 사이트 토토;해석학사이트 토토;의 공존 현상을 나타냅니다. 이 용어의 번역 뒤에는 헤아릴 수 없는 사이트 토토;언어적 함정사이트 토토;이 있습니다. 이것 이는 해석학이 문학 텍스트의 해석과 이해에 관한 것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 이 소속을 배우십시오.ontologische Hermeneutik사이트 토토; 단어(즉, 사이트 토토;존재론적 해석학사이트 토토;과 사이트 토토;존재론적 해석학사이트 토토;의 중국어 번역에는 두 가지 핵심 용어가 있습니다)해석학의 실천적 문제는 하이데거와 가다머가 직접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학계에서 둘 사이의 동일한 계통을 식별하는 동시에 중국 학자들의 습관을 바로잡기 위해 특별히 사용되었습니다. 한자로 생각하고 한자로 번역하는 글은 문자 그대로 신화를 오독하게 만든다. 양 교수는 어원적 탐구를 가장 근본적인 근거로 삼아 『존재와 시간』 이전에 쓴 하이데거의 철학적 해석학 작품을 창의적으로 선택했다.온톨로지(Hermeneutik der Faktizität)——제목의 사이트 토토;에 관한 책 사이트 토토;온톨로지(사실적 해석학)사이트 토토;온톨로지사이트 토토; 및 사이트 토토;Hermeneutik der Faktizität사이트 토토;은 단어의 관계와 의미를 철저히 분석했습니다. 그는 둘 사이에 동격적인 용어로 논리적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논리적 관계는 실제로 전체 명제의 수사적 전략을 나타냅니다.ontologische Hermeneutik사이트 토토;구성될 수 있는 온톨로지 또는 온톨로지의 전체 이론적 의미.
그런 다음 양 교수는 하이데거의 사이트 토토;형이상학적 존재사이트 토토;를 썼습니다.-神-논리 구성 (1956/57)'과 '존재와 시간' 등의 작품은 서구 형이상학적 전통으로 돌아가 하이데거 철학의 위대함은 그가 도전하고 전복시키고자 하는 것은 고대 그리스의 현자 플라톤, 플로티누스, 칸트라는 점임을 지적한다. 헤겔, 헤겔 등 위대한 철학자들이 계속 발전시켜온 보편성의 위대한 전통과 독단주의의 초월적 진리는 다음과 같은 데에서 유래한다.λόγος——사이트 토토;로고사이트 토토; 및 사이트 토토;세인사이트 토토;——사이트 토토;존재사이트 토토;의 초월적 진리. 하이데거의 존재론적 해석학(ontologische Hermeneutik) 해결해야 할 것은 의미의 문제입니다. 특히 그는 딜타이(Dilthey)의 『생명해석학』의 영향을 받았다(Hermeneutik des Lebens), 자신을 살아있는 사이트 토토;존재사이트 토토;로 자리매김——사이트 토토;다세인사이트 토토;, 그는 '거기'의 존재와 타자의 공존이라는 의미 관련 구조에 머물면서 어원을 바탕으로 한 언어적 사고 게임을 잇따라 만들어낸다(어원)의 언어학적 분석은 형이상학적 전통에 저항하는 철학적 사변을 동반합니다. 그는 사이트 토토;로 끝났습니다.다세인사이트 토토;해체사이트 토토;세인사이트 토토;은 존재론적 세계와 현상적 세계의 위상을 뒤집어 현대 형이상학을 재구성한 것이다. 나아가 양 교수는 하이데거의 여운을 이어받은 가다머가 사이트 토토;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쿤스트사이트 토토;(예술)교체사이트 토토;다세인”,추상화의 궁극적인 의미를 완성하는 것은 사이트 토토;세인사이트 토토;해체. 하이데거처럼 형이상학적 전통에 반대하는 데리다는 더 이상 현대 형이상학을 구성하는 데 집착하지 않고 그것을 해체합니다.사이트 토토;로고사이트 토토;는 서양 철학의 전통을 깨기 위한 것입니다. 양 교수는 존재론적 해석학(ontologische Hermeneutik) '설명'과 '이해'는 중국 사상의 '설명'과 '이해'가 아닙니다. 사실 둘의 본질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하이데거는 개인의 삶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다세인”——사이트 토토;Dasein사이트 토토;, 사이트 토토;Dasein사이트 토토;을 (에 던져베르펜)의 세계 존재(In-der-Welt-Sein)은 사이트 토토;로 정의됩니다.Verstehen사이트 토토;——'이해', 공존 관계 구조 속에서 '현존자'가 타인과 '공존'을 얻기 위해——사이트 토토;미세인사이트 토토;무슨 일이 일어났나요?사이트 토토;신사이트 토토;——사이트 토토;의미사이트 토토;, 그리고 논리적으로 파생된 사이트 토토;아우스레궁사이트 토토;——'설명'이라는 중요한 개념의 출현.
양나이차오 교수는 학문적 용어를 사용하여 탄탄한 어원 기초와 철학과 역사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이론과 관점을 제시하는 길을 닦고 설명합니다. 그는 『존재론적 해석학』의 응축되고 명확한 이론적 계보를 통해 『존재론적 해석학』의 어원적 핵심과 학문적 본질을 밝히고, 『온톨로지』와 『헤르메뉴틱』이 동등하지 않다는 편견을 밝혀 『존재론적 해석학』의 개념을 탄생시켰다. 해석사이트 토토;. 과학과 형이상학, 존재론 또는 존재론이 이론의 개념 구조 측면에서 논리적으로 서로 일치한다는 높은 의견사이트 토토;은 사이트 토토;존재론사이트 토토;의 숨겨진 의미를 드러냅니다.
마지막으로 Yang Jiangang 교수는 훌륭한 연설을 해주신 Yang Naiqiao 교수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습니다. 대화형 세션에서 Yang Naiqiao 교수는 Xu Mian에게 어원과 번역 이론의 탄탄한 기초를 가르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