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오전 9시 30분, 난징대학교 특훈교수、화교연구소 소장 장보웨이 교수가 335호에 게스트로 출연합니다.토토;새 살구 제단토토;, Zhixin Building A620호실에서 제작됨제목은 토토;중국 문학 비평 전통의 재이해토토;학술강의. 이번 강의는 본교 학장인 두택순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비교문학과 세계문학의 류샤오이(Liu Xiaoyi) 교수, 문학미학의 리페이(Li Fei), 푸슈(Fu Xu) 부교수, 중국 고대문학의 리젠펑(Li Jianfeng) 교수, 류잔자오(Liu Zhanzhao) 부교수가 참석했다. , Luo Chaohua 부연구원, Zhao Xin 교사, Zhang Zhiqiang 교사, Le Jinjin 교사가 참석하여 수백 명의 청중이 모였습니다.
강의가 시작되면서 Du Zexun 교수는 Zhang Bowei 교수의 학문 분야와 연구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장 보웨이 교수은 중국 문학 연구가 지난 세기 중국과 외국 문화의 교차점에서 현대 학문과 세계화의 토토;교차로토토;에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100년 전 현대 학문의 시작을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중국의 전통과 서구의 새로운 조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것이 가져오는 결과만이 문학 연구의 미래 방향에 대한 새로운 제안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먼저 장보웨이 교수님지난 세기 중국학문을 돌이켜보면 문헌, 인물, 역사적 사실에 대한 고찰을 제외하면 학문적 방법, 이론적 틀, 질문방법의 주류는 '서구적'이거나 '외국적'이었다고 한다. 따라서 문서 편찬과는 별개로 유럽과 미국의 동양 연구자들은 중국의 학문적 저작물을 상당히 경멸합니다.
이후 장보웨이 교수중국 문학 비평의 비평은 주로 토토;실증적토토;과 토토;비체계적토토;이라는 두 가지 특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는 숙고할 가치가 있다고 논의합니다. 한편, 중국 비평 전통의 실증적 비평 방법은 서구 이론계에도 존재한다.。반면, 이론의 본질은 의문입니다. 토토;체계적토토;은 이론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라 이론적 형식에 대한 오해입니다.
마지막으로 장보웨이 교수중국 문학비평 전통의 가치를 설명하기 위해 토토;문신초용·지음토토;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지음』장에서 유시는 문학비평의 내적 메커니즘과 외적 간섭을 분석하고, 보편적 의미의 비판적 원칙을 정립하며, '음악을 아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두 가지 측면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비판(포괄적 견해 강조), 둘째는 비판의 법칙(6가지 견해 제시)이다.장보웨이 교수이 토토;그리운 이야기토토;를 말하는 것은 토토;미래에 대한 배려토토;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Du Zexun 교수는 교사와 학생들을 대표하여 훌륭한 연설을 해주신 Zhang Bowei 교수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Liu Xiaoyi 교수는 강의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했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여 교사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했고, 장 보웨이 교수는 모두의 질문에 인내심을 갖고 답변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