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24일 오전 10시에 중앙음악원 토토이자 박사 지도토토인 Chen Quanyou 토토가 우리 학교 문학 미학 연구 센터를 방문하여 "금시 음악"이라는 주제로 학술 강의를 했습니다. 그리고 고대 중국의 돌". 강의는 센터 부소장인 Cheng Xiangzhan 토토가 진행했으며, 강의에는 30여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강의 내용은 주로 금속과 돌의 도구, 금속과 돌의 즐거움, 금속과 돌의 의식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강의가 시작될 때 Chen 토토는 먼저 고대 중국의 "8음"을 사용하여 강의의 첫 번째 부분인 금속 및 석기 도구를 소개했습니다. 이는 또한 이 강의의 초점이기도 합니다. 『주예서(周禮書)』에는 “금, 돌, 흙, 가죽, 비단, 나무, 대나무를 사용하여 여덟 가지 음으로 방송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금, 돌, 흙, 가죽, 비단, 나무, 대나무가 주재료이다. 악기, 즉 진동하고 소리를 생성하는 재료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첸 토토는 벨과 차임의 개발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내레이션에서 첸 토토는 출토된 문화 유물의 사진과 자료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특정 발전 시기에 악기의 특징과 변화를 설명했습니다.
종의 발전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원 시대 - 원시 사회, 하 및 초기 및 중간 은 왕조, 후기 은 왕조 - 서주 왕조 전성기 - 춘추 시대 및 전국 시대; 기간: 쇠퇴 및 변형 기간 - 진, 한, 위, 진 및 청나라, 20세기 초 및 중반 시계의 "재탄생" 기간 - 20세기 후반 및 이후. 초기 시계의 '표현'은 시계의 모양이 마름모형에서 타일 모양으로, 단품에서 여러 세트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차임은 신석기 시대에 등장한 돌판 타악기로 돌호미, 돌쟁기 등 노동이나 생활용품에서 진화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전 명칭에는 돌, 차임, 리차임 등이 있습니다. 공. 잠깐. 차임은 고대부터 은대 전기까지 자연석으로 제작하여 일체형(특수차임)으로 사용하였으며, 대부분 석재를 기초로 하여 고정된 몸체가 없어 선명한 음색을 내기가 어려웠다.
금과 돌의 기쁨은 강의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Chen 토토는 금악기와 석악기의 연주와 음색 설정을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들었습니다.
금과 돌의 선물은 강의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천 토토는 특히 고대 중국의 금석(중경)의 즐거움이 그 다중적 상호관계를 반영하며, 고대 중국 사회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강의가 끝나면 Cheng Xiangzhan 토토는 훌륭한 강의를 해주신 Chen Quanyou 토토에게 요약하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Cheng 토토는 Chen 토토가 수많은 문화 유물 사진과 오디오 및 비디오를 사용하여 훌륭하고 전문적인 학술 보고서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장 질의응답 시간에는 세 명의 학생이 "한벽석조에 반영된 금석악기와 출토문화재의 차이점"과 "한상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해 열성적으로 질문을 던졌습니다. 고대 중국의 음악과 사회 권력의 고도의 통합 현상과 이 현상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중국 현대 음악의 발전은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인류의 소리는 점점 멀어지고 있는가?" 자연의 소리요?"라는 질문에 첸 토토는 참을성 있게 대답했다.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강연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Chen Quanyou, 중앙 음악원 음악학과 편집장, 중국 음악사 박사 지도토토, 중국 음악사와 음악 편집 역사 석사과정 지도토토. 그는 중국음악역사학회 수석부회장 및 사무총장, 중국음악평론가협회 부사무총장을 겸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