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산둥대학교 문학미학연구센터의 초청으로 중국문학이론학회 부회장이자 난징대학교 인문대학 자오셴장 교수가 213번 교실에서 질문을 했습니다. 산둥대학교 중앙캠퍼스 동명주빌딩 '토토 이미지'에 관한 학술 강의 시리즈. 우리 대학 부학장이자 문학미학 연구센터 교수인 Yang Jiangang, 문학미학 연구센터 교수인 Han Qingyu, 부교수 Cao Chengzhu, Chen Shuo, 산둥대학교 예술대학 Yin Dehui 교수, 그리고 Liu 산동사범대학교 미술대학 부교수 창치(Changqi) 교수가 강의에 참석해 200여 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강의를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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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가 시작되면서 Yang Jiangang 교수는 Zhao Xianzhang 교수의 주요 연구 분야와 학문적 업적을 소개했습니다. Zhao Xianzhang 교수는 주로 형식미학의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고 있으며 “형식을 통해 의미를 밝히는” 학문적 방법을 권장합니다.텍스트-이미지 이론: 중국 전통 토토 예술에 대한 비교 기호학 연구) 등을 집필하고, 다권으로 된 『중국문학토토관계사』와 『중국문학토토사』를 편집하였다. 그의 현재 학문적 관심은 문학 토토 이론과 문학 서적 도상학에 있습니다.
첫 번째 강의는 11월 11일 19:00에 "토토 이미지의 입문"이라는 주제로 문학미학연구센터의 Yang Jiangang 교수의 사회로 열렸습니다. Zhao Xianzhang 교수는 먼저 Xu Bing의 "천서"와 "지서"를 예로 들어 토토 이미지 연구의 부흥 배경이 "이미지 시대"의 부정적인 영향과 상징적 위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언어학과 도상학이 모순적으로 공존한다고 주장하면서 토토 이미지 연구에 대한 개관을 국내외 측면에서 소개했다.
대화 세션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문학 이미지 이론"은 연구 패러다임, 연구 방법 또는 연구 이론입니까? 말보다 이미지가 표의적 서사를 더 잘 전달할 수 있는데, 20세기 토토 예술의 모티프는 토토 언어인데 왜 인류가 직면한 주요 문제는 표의적 갈등인 걸까?
두 번째 강의는 "문학 토토의 '세 가지 상징'에 대한 상호 작용 분석"이라는 주제로 11월 12일 19시에 문학 미학 연구 센터의 Yang Jiangang 교수가 주최했습니다. Zhao Xianzhang 교수는 언어 토토와 책 토토(문서의 관계), 책 토토와 초상화(서예와 그림의 관계), 언어 토토와 초상화(텍스트-그림 관계)의 상호 관계를 설명했습니다.
대화 세션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초상화의 원래 의미 해석에 제한이 있습니까, 아니면 원래 의미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까? Zhao Xianzhang 교수는 이러한 오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흔한 일이라고 믿습니다.
세 번째 강의는 11월 13일 19시에 "토토 이미지의 상징적 관계"라는 주제로 미술대학 Yin Dehui 교수의 사회로 열렸습니다. 조선장 교수는 먼저 언어와 그림 기호 사이의 서로를 모방하는 두 가지 현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를 통해 그는 그 경향을 따르는 '시적 그림'이 오히려 회화사에서 좋은 작품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on painting'은 시대 흐름을 거스르며 시사상의 걸작이 된다. 그 위상은 회화사에서 전자의 위상을 따라잡기 어려워 '비대칭적 상황'을 보여준다.
대화 세션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문학적 언어 시스템의 "거짓말"은 합법적입니다. 아마도 예술은 여기서 탄생했을 것입니다. 그러면 문학의 "거짓말"과 문학의 "거짓" 중 어느 것이 예술에 더 가깝습니까? 이미지? 자오셴장 교수는 토토 이미지라는 두 가지 기호 측면에서 볼 때, 이미지 기호는 가상적 참조의 상징이기 때문에 예술에 더 가깝다고 본다.
4번째 강의는 11월 14일 19시에 "문학 아이콘 이론의 이유와 분야"라는 주제로 문학 미학 연구 센터의 Chen Shuo 부교수가 진행했습니다. 먼저, 조현장 교수는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며, 이는 글쓰기의 예술로도 구별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언어 토토', '단어 토토', '책 토토'는 두 예술의 토토 관계를 연결해준다. 이러한 관계에 기초한 이론적 비평은 『문학서적과 토토론』이라 할 수 있다.
대화 세션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책과 토토를 판단하는 미학적 기준은 무엇입니까? Zhao Xianzhang 교수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중국 서화는 모두 붓과 먹의 예술이며 붓과 먹은 중국 서화의 공통 예술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강의는 11월 15일 19시에 "문학 도상 이론과 서예 미학에 관한 문제"라는 주제로 문학미학연구센터 한칭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조헌장 교수는 '문학서예이론'이 토토 서예를 완전히 분리될 수 없는 유기적인 전체로 간주한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서양 학문을 바탕으로 세계 미술 이론과 통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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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강강 교수와 한칭위 교수는 교사와 학생을 대표하여 훌륭한 연설을 하신 조셴장 교수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Han Qingyu 교수는 Zhao Xianzhang 교수의 문학적 토토에 대한 연구가 현실적인 관심을 반영하고, 매우 강한 이행성과 방법론을 갖고 있으며, 연구와 연구에서 많은 문제를 정리하고 명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5일간의 "토토 이미지" 시리즈 강의에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정적으로 질문했습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 하에 강의를 통해 해당 과목의 최첨단을 배우고, 생각의 충돌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자유로운 발언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고, 일련의 이론 분야와 연구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문학이미지론, 문학서적론 등이 대표적이다.